BIS 하노이에서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bis----Jay Graham
WRITTEN BY
Jay Graham
06 September, 2019

BIS 하노이에서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BIS 하노이에서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bis----DSC07025
BIS 하노이에서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학부모님,

 

BIS 하노이는 학생들과 직원,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우리 학교는 모든 위험성을 고려하고 위험을 통제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 신중한 계획과 철저함을 통해 안전이 지켜진다고 믿습니다. 저희는 근처 빈콤 마트 방문처럼 짧은 견학은 물론 모든 트립을 꼼꼼하고 세심하게 계획합니다. 일반적인 수업이 아닌 모든 교실 활동은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그에 맞추어 진행됩니다. 저희에게 있어 안전이란 우리 학교의 모든 핵심 가치로 둘러싸여 있는 것입니다. 오늘 저는 인내심에 대해 강조하고 싶습니다.

 

일부 학생들이 스쿨버스에서 안전벨트를 매야 하는 규정을 어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 학교에서 버스를 출발하기 전에 안전벨트 확인이 이루어지는데, 다국적 사회에서 온 일부 학생들이 안전벨트를 매는 것을 선택사항으로 여기는 것 같아 걱정스럽습니다. 더 놀라운 점은 안전벨트를 매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부 학생들이 무관심으로 일관한다는 점입니다. 학교는 이 부분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안전벨트를 매지 않는다면 그 학생은 스쿨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베트남은 전 세계적으로 교통 사고율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하노이 도로의 위험성은 서울이나 도쿄, 런던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통학을 위해 하루에 대략 두 시간을 도로에서 보내는 것을 고려해본다면 아이들이 교통사고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전벨트를 맨다는 것은 사고가 났을 때 아이가 앞자리에 부딪혀 심각한 부상을 입거나 사망할 가능성이 훨씬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안전벨트를 착용하면 사고 시 아이가 미사일처럼 버스에서 튕겨나갈 일도 거의 없을 것입니다. 많은 교통사고 사망자는 다른 승객과의 충돌로 야기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저희는 우리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헬멧을 쓰지 않고 전기 자전거 및 오토바이를 타거나, 사고 시 거의 보호가 되지 않는 헬멧을 쓰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헬멧 착용에 대한 베트남의 법은 아주 명확합니다: 모든 오토바이나 전기 자전거의 사용자는 적절한 헬멧을 착용해야 합니다. 저희는 학생들이 헬멧을 쓰지 않고 오토바이나 전기 자전거를 교내로 반입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자녀를 위해 사고 시 부상 위험이 큰 이마와 얼굴까지 잘 보호할 수 있는 헬멧을 찾아 구매해 주시기를 권합니다.

 

안전은 저희가 학교 공동체로서 하는 것만큼이나 개인과 가족의 책임이기도 합니다. 학교는 기준을 정할 수 있고 그 기준에 부합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이 학교와 같은 기준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아이들에게 서로 다른 메시지를 전하게 됩니다. 부모님들이 안전벨트를 매지 않거나 헬멧 없이 오토바이 또는 자전거를 타는 매 순간이 바로 이 안전에 대한 메시지에 모순되는 것입니다. 도로 안전에 대한 태도를 바꾸는 데에 부모님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만약 오전에 자녀를 버스 정류장에서 배웅한다면, 자녀에게 안전벨트 착용에 대해 상기시켜 주십시오. 만약 자녀가 자전거를 타고 등교한다면 헬멧을 착용하도록 강조해 주십시오. 높은 안전 기준을 세우고 저희와 함께 해 주십시오.

 

안전에 대한 학교의 메시지가 우리 지역 사회 모든 구성원들에게 전달되는 것은 아니지만, 바라건대 학교는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인내할 것입니다. 저희는 모두의 안전을 걱정하기 때문입니다.